비상금대출 중복 이용하기

비상금대출이 필요한경우는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지출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갑자기 큰돈이 필요한 상황이 생기는 거죠. 그렇다고 주변 지인들에게 부탁하자니 괜히 서로 불편해질까 걱정됩니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이 있는데요. 바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입니다. 최대 3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빌릴 수 있으며, 금리는 최저 연 4%대부터 시작합니다. 한도나 금리 조회 역시 간편한데요. 앱이나 홈페이지 접속 후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됩니다.

카카오비상금대출을 받고 다른 금융기관에 비상금대출 중복 이용도 가능한데요.
중복으로 받을수 있는 방법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상금대출 중복 가능한경우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한 곳이 있기는 하지만 대출상환 능력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소득과 개인 신용정보에 문제가 없어야 가능합니다.

먼저 조건이 개인 신용평가 기준으로 대출 가능금액이 얼마인지가 중요합니다.
예를들어 개인 신용평가 기준에서 천만원 대출이 가능하다면 카카오뱅크 최대 대출가능금액인 300만원 대출을 받고 다른 금융기관에서 다시 300만원 비상금대출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비상금대출 중복 거절되는 경우는

이용하시는 금융기관에 중복 대출이 불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증서가 어디에서 발급되는건지도 알아봐야 합니다.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을 발급하는것인지 아니면 다른곳인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예를들면 케이뱅크에서 먼저 비상금대출을 받는다면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가 발급이 됩니다.
추후에 다른은행에서 비상금대출을 중복으로 받을 때 서울보증보험 보증서가 필요한 경우에는 대출이 거절될수도 있습니다.

비상금대출 받을수 있는 은행

비상금대출은 대부분 은행이 비대면으로 진행을 하기때문에 해당은행 앱을 이용하시면 쉽고 빠르게 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최대한도
300만원 (마이너스 통장방식으로 이용)
적용금리
최저 적용금리 연 4.72%
비상금대출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앱으로 이용
👉 구글플레이 카카오뱅크 앱
👉 애플스토어 카카오뱅크 앱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최대한도
300만원 (마이너스 통장방식으로 이용)
적용금리
최저 적용금리 연 5.74%
비상금대출신청방법
케이뱅크 홈페이지나 앱 이용
케이뱅크 홈페이지 https://www.kbanknow.com
캐이뱅크 어플
👉 구글플레이 케이뱅크 앱
👉 애플스토어 케이뱅크 앱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최대한도
50만원~300만원
적용금리
최저 연 5.84% ~ 최고 연 15.00%
비상금대출신청방법
토스뱅크 앱 이용
👉 구글플레이 토스뱅크 앱
👉 애플스토어 토스뱅크 앱

비상금대출을 중복으로 이용할 수 있나요?

일부 금융기관에서는 비상금대출 중복 이용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은 최대 3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다른 금융기관에서도 비상금대출 중복 이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의 신용평가 기준에 따라 대출 가능한 금액이 결정되므로,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카카오뱅크나 다른 금융기관에서 중복으로 비상금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상금대출 중복 이용이 거절되는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요?

비상금대출 중복 이용이 거절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용하는 금융기관에 따라 중복 대출이 불가능하다는 명시가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중복 대출을 받을 때 보증서 발급이 필요한 경우에는 발급된 보증서의 유효성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케이뱅크에서 비상금대출을 받으면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이 발급되는데, 이후 다른 은행에서 비상금대출 중복 이용 시에는 해당 보증서의 필요성에 따라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복 이용을 고려할 때는 해당 은행의 정책과 서울보증보험의 발급 조건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중복 이용이 가능한 경우와 거절되는 경우는 개인의 신용평가 결과, 금융기관의 정책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상황에 맞는 자세한 안내는 해당 금융기관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뱅 비상금대출의 상환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비상금대출의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입니다. 대출 기간 중에는 대출 한도 내에서 수시로 상환 및 재사용이 가능하며, 대출기간 종료 시에는 대출 잔액 및 상환 시점 미납 이자를 모두 상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