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뱅 비상금대출 금리 신청 승인 거절사유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비상금대출은 긴급한 상황에서 빠른 해결책으로 많이들 찾는 대출입니다.
그래서인지 다른 대출에 비해 상대적으로 금리가 높고 사용기간이 짧은 특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상금 대출을 신청하려면 예금계좌, 신용 거래내역 및 소득증명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금융 기관에서 요구하는 조건은 다를수 있으니 상환방식, 이자율 및 상환기간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만약 대출이 급하지 않은 경우에는 다른 금융상품, 예를들면 저금리대출이나 정부지원 대출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상금대출을 사용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인 경우에는 승인이 잘나고 시중은행에 비해 금리가 저렴한 인터넷은행인 카카오뱅크 카뱅이나 케이뱅크 토스뱅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고, 상환계획을 잘 세우는것이 좋습니다.
비상금대출 상품 비교를 잘해서 알맞는 대출 상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추천글
무직자 소액 주부대출 가능한곳
무직자 비상금대출 받을수 있는곳

카뱅 비상금 대출 상품안내

✓ 급할때 유용하게 쓸수 있는 모바일 비상금
✓ 현금이 없는데 경조사비를 내야할때
✓ 월급 전 갑자기 돈이 필요할때

최대한도300만원
최저금리연4.72%
대출소요시간60초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비상금대출은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설치후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모바일어플 설치후

❶ 비상금대출 메뉴 선택
❷ 이름 주민번호 입력후 핸드폰 본인인증을 합니다.
❸ 상품설명과 약관 및 내용확인후 동의 필요
❹ 대출가능한도 확인 및 금리정보 확인
❺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 유무 확인 후 없으면 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❻ 통장확인후 비상금 충전하기로 대출계약이 완료가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기간연장

카카오뱅크 대출연장은 만기일전 45일전에 문자로 만기안내 메세지를 보냅니다. 이메일을 선택하신분은 이메일로 받아볼수가 있습니다.
기간연장을 신청한경우 무조건 연장이 되는것이 아니라 심사에 따라 연장이 거절될수도 있습니다.
거절된경우에는 만기일전에 대출잔액과 이자를 전부 상환해야 합니다.

심사결관느 만기일 45일 전부터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간연장 신청절차

❶ 비상금대출 약관동의
❷ 심사결과 확인
❸ 기간연장 계약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확인

현재 카카오뱅크 최저금리는 4.72%입니다.

카뱅 비상금대출 이자 출금은 대출 받은날짜의 매월 해당일에 이자가 출금이 됩니다.
이자 출금날짜는 추후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비상금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방식의 대출이므로 대출 한도 범위내에서 사용한 금액만큰의 이자가 발생합니다.

대출금리

비상금대출 : 연 4.719% ~ 15.000%

종류금리
기준금리연 3.728% (금융채1년)
가산금리연 1.091% ~ 11.272%
우대금리연 0.100%

연체금리

연체기간금리
연체기간 중대출금리 + 연 3%

비상금대출 신용점수 하락

바상금대출 이용이 신용점수에는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것은 아니지만 다른 금융기관에 대출건수와 대출금액이 많다면 비상금대출을 사용하는것이 어느정도 신용점수에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카뱅 비상금대출 거절

보통 대출이 거절되는 경우는 연체이력이 있거나 소득대비 대출이 과도하게 많은경우 그리고 신용평가기관 신용도가 상품가입 기준보다 낮은경우 대출승인이 되질않습니다.
자세한 거절사유는 카카오뱅크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 안내하는 거절사유

· 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자, 신용도판단정보등록 고객 등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은행 내부 심사 기준에 의하여 대출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금융사기 등 신고 등록 계좌 보유 고객이나 대출한도 연결계좌에 입금 또는 지급정지 등록 등 거래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비상금 대출을 사용하고 있는데 다른 신용대출도 추가로 사용할수 있나요?

비상금대출을 사용하고 있더라도, 마이너스 통장대출 또는 신용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평가결과에 따라 고객님의 대출가능금액이 있는 경우에만 해당 대출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비상금대출과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동시에 사용할 수 없는 상품으로, 마이너스 통장대출을 신규하시면,
비상금대출은 자동으로 상환처리되며, 비상금 사용금액 및 이자는 마이너스 통장대출에 이전됩니다.

비상금대출 계좌 이자 계산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상환방식을 선택할 수 있나요?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 통장방식의 한도대출이므로, 대출한도 범위 내에서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발생합니다.
대출이자는 직전 이자납입일 다음 날부터 이번 달 이자납입일까지 매일의 대출사용금액(하루 최고 사용금액)에 대출금리를 곱하여 계산하며, 대출한도를 사용중인 입출금계좌에서 자동납부출금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