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뱅크 대출자격 조건 승인 비대면

햇살론뱅크는 저신용·저소득자가 부채 또는 신용도 개선을 통해 은행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이 대출 상품은 서민금융진흥원 출연금과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운영됩니다.

이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대상은 정책서민금융 상품을 6개월 이상 이용한 사람과 저소득·저신용자입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신용평점 무관) 또는 신용평점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경우 이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뱅크의 대출 한도는 최소 5백만원부터 최대 2,500만원까지 지원되며, 대출 기간은 3년 또는 5년입니다. 대출 기간 내 거치기간 최대 1년 부여 가능하며, 대출 금리는 은행 및 이용자별로 상이합니다. 대출 보증료는 연 2%이며, 사회적배려대상자, 금융교육·컨설팅 이수자, 저소득 청년 등의 경우 보증료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상환 방법은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이며, 중도 상환 시 수수료는 면제됩니다. 대출 신청은 협약 은행 창구 또는 앱을 통해 가능하며, BNK경남은행, 광주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SH수협은행, 우리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 전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 자격 대상 여부를 미리 조회할 수 있습니다.

대출 상품에 대한 문의는 협약 은행 콜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대출 보증에 대한 문의는 서민금융진흥원 콜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지원 대상

정책서민금융 상품을 6개월 이상 이용한 사람
현재 정상 이용 중이거나 정상 완제 후 3년이 경과하지 않은 저소득 및 저신용자

대출 한도

최소 5백만원부터 최대 2,500만원까지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심사 결과 등에 따라 상이함
2022년 2월 25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일시적으로 대출 한도가 증액됩니다.

대출 기간

3년 또는 5년
거치 기간 최대 1년 부여 가능
3년 선택 시, 거치기간 1년 + 원리금 상환기간 2년
5년 선택 시, 거치기간 1년 + 원리금 상환기간 4년

금리 및 보증료

대출 금리는 은행 및 이용자에 따라 상이함
보증료는 연 2%이며, 사회적 배려대상자, 금융교육 컨설팅 이수자, 저소득 청년 등에 따라 인하 가능합니다.

상환 방법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중도 상환 수수료 면제

이용 절차

협약 은행 창구 또는 앱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BNK경남은행, 광주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SH수협은행, 우리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에서 이용 가능
대출 신청 전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 자격 대상 여부를 미리 조회할 수 있습니다.

문의처

대출 문의: 협약 은행 콜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