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환대출 뜻 금융권 자격조건 비교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상황이 많이 안좋아졌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대출을 이용하게 되었는데요.

그러다보니 신용등급이 하락하거나 높은 금리로 인한 이자부담 등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했어요. 이러한 상황속에서 정부에서는 서민들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내놓았는데요.

대표적으로 햇살론과 같은 상품입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조건이 까다로워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분들을 위해서 이번엔 대환대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환대출이란?

대환대출이란 기존에 가지고 있던 고금리 채무를 저금리로 전환시켜주는 제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쉽게 말해 은행에서 돈을 빌려 다른 곳에 갚는것이죠.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A씨는 연금리 10%짜리 1억원의 대출을 받아 매달 100만원씩 상환중이었는데, B은행에서 5% 짜리 2억원의 대출을 받아서 이를 갚아버리면 매월 납입해야하는 금액이 90만원으로 줄어들게됩니다. 이렇게 되면 연간 900만원의 이자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되는거죠.

어떤사람에게 적합한가요?
기본적으로 소득이 있어야 하며, 4대보험 가입자 또는 사업소득 신고자가 대상입니다.
또한 최근 6개월 이내 연체이력이 없어야하는데요. 만약 해당사항이 있다면 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해 진행여부를 결정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신용자도 받을 수 있나요?
네 물론입니다. 예가람저축은행 대환대출은 7-10등급 사이의 저신용자분들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대신 소득증빙이 되어야하며 연체이력이 없어야 승인율이 높습니다. 또한 기대출 금액이 연봉대비 150% 이하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진행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먼저 고객센터나 지점방문을 통해 신청접수를 하게되고, 이후 심사팀에서 서류심사 및 승인여부를 판단 후 결과를 통보받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전자약정 혹은 방문자서를 통해 약정체결을 하면 최종적으로 대환대출이 완료되게 됩니다.

이렇게 좋은제도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는 홍보가 부족해서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혹시라도 현재 고금리채무로 고통받고 계신분이라면 하루빨리 대환대출을 알아보셔서 조금이나마 부담을 덜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추가설명

대환대출은 신용카드 대금 연체자가 신용카드 회사와 협의하여 밀린 연체금을 분할상환하는 방식의 대출입니다. 이를 통해 연체자는 오랜 기간에 걸쳐 연체금을 갚을 수 있고, 신용카드 회사는 부실채권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방식은 연체자가 신용불량자로 등록되는 것을 미리 막을 수 있습니다.

대환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연체하기 이전까지 카드 사용상의 신용도가 우수해야 합니다. 금융기관은 대환대출을 받은 기록을 오랫동안 보관하여 신용 판단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환대출을 받는 고객은 대출상환 실적에 따라 나중에 신용거래에서 제약을 받을 수도 있으므로 신중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대환대출의 이자는 일반적으로 은행대출 금리보다 높게 책정될 수 있으며, 상환기간은 3∼60개월로 설정됩니다. 대출금 상환방식으로는 만기일시 상환, 원금 균등상환, 원리금 균등상환 등이 있으며, 경우에 따라 거치기간을 두기도 합니다.

대환대출은 연체자에게는 재정적인 부담을 줄여주는 방법이 될 수 있지만, 대출 이자가 높고 신용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상환 능력을 고려하여 적절한 대출 상환 방식과 기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환대출 가능한곳 비교

농협대환대출 NH로 바꿈대출

농협대환대출이란 기존에 이용중인 대출상품을 금리가 저렴한 상품으로 대환하는것을 말합니다.

최근 정부에서는 서민들을 위한 정책금융상품들이 많이 나오고있는데요 대표적으로 햇살론과 사잇돌 그리고 이번에 소개드릴 농협대환대출입니다.

이 중에서도 농협대환대출은 다른 금융사와는 다르게 특별한 장점이 있어서 많은분들이 찾고계시는데요. 어떤점이 좋은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NH로 바꿈대출(씨티은행대환전용)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씨티은행 대환대출

이 상품은 씨티은행 신용대출을 대환하려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신용대출상품입니다.

대출대상 : 씨티은행 신용대출을 대환하는 직장인 급여소득자 (1인 1계좌)
모바일을 통해 대출을 신청한 고객

대출기간 : 만기일시상환 : 1년

대출한도 : 1억5천만원 이내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상환방식은 만기 일시상환으로 대출기간동안에는 이자만 매월 납부를 하고 만기에 대출금을 한꺼번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경우에는 한도내에서 자유롭게 대출과 상환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 필요서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가 필요하고 국세청 소득금액증명원 그리고 기타 실명확인 서류가 필요합니다

예가람저축은행 빅머니U

예가람저축은행에서 신용대출 상품인 ‘직장인신용대출’, ‘사업자대출’, ‘여성전용대출’ 등 다양한 종류의 대출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예가람저축은행에서는 직장인 및 사업자들을 위한 마이너스통장도 개설할 수 있으며, 인터넷으로도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을 위한 레이디론이나 주부님들을 위한 주부대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가람저축은행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세요.

빅머니U 대환대출

가입대상 : 만 20세 이상 소득증빙 가능한 전직군(단, 주부는 제외)

가입조건 : 직장재직 및 사업영위 3개월 이상이면 가능하고, 신용대출만 대환이 가능합니다. NICE 신용평점 350점 이상이어야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 최저 연 6.80% ~ 최고 연 16.5%(내부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

대출한도 : 최저 8백만원 ~ 최대 1억원

대출기간 : 12개월 ~ 84개월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입니다. 대출기간동안 매월 상환일에 원리금을 균등하게 분할하여 상환해야 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1.9%인데요 24개월까지만 부과를 하면 되고, 연체금리는 약정이자율에 연 3%를 가산해서 적용을 합니다. 대환대출에 대한 내용은 예가람 저축은행 홈페이지에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페퍼저축은행 대환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