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소액대출 대출자격 신청방법 모바일대출

캠코 소액대출이란?

캠코 소액대출은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채무자를 대상으로 신용회복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채무를 성실히 상환한 분들에게 지원되며, 일정한 금액의 소액대출을 제공하여 경제적인 재기를 돕는 제도입니다.

캠코 소액대출 대상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채무자를 대상으로 신용회복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일정 기간 동안 채무를 성실하게 상환한 분들에게 생활안정자금 소액대출을 지원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캠코소액대출은 이러한 신용회복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대출로서, 한국자산관리공사, 상록수제일차유동화전문유한회사, 신용회복위원회의 신용회복지원 프로그램 또는 바꿔드림론 및 안전망 대출 Ⅰ·Ⅱ 이용 후 6개월 이상 채무를 성실하게 상환 중이거나 채무를 완전히 갚은 분들과 법원의 개인회생 절차에서 2년 이상 채무를 성실하게 상환 중이거나 채무를 완전히 갚은 분들을 지원합니다.

대출이 불가능한경우는 최근 3개월 내 30일 이상 연체기록을 보유한 분들은 대출심사 결과 부적격자로 분류되는 경우입니다.

대출가능 금액 금리

캠코소액대출은 의료비, 임차자금, 결혼자금, 출산자금, 장례비, 학자금 등의 생활안정자금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대출가능금액
캠코소액대출은 최대 2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개인회생 성실상환자의 경우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이율
캠코소액대출의 이율은 연 3~4%입니다.

대출기간
캠코소액대출의 대출기간은 최장 5년까지 가능합니다.

상환방법
캠코소액대출의 상환방법은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을 사용합니

신청방법

캠코 소액대출을 신청하는 방법은 창구 신청과 인터넷 신청 두 가지가 있습니다.

창구 신청을 하려면 한국자산관리공사 본사나 지역본부를 방문하셔서 상담 및 접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방문하실 때는 구비서류를 준비하셔서 신청서 작성 후 접수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신청은 국민행복기금 홈페이지 가능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캠코소액대출 메뉴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다만, 보안설치로 로딩시간이 지연되거나 모바일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양식을 작성하실 때는 구비서류를 준비하셔서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대출금액과 대출기간, 상환방법 등도 선택하여 입력하시면 됩니다. 작성이 완료되면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캠코 소액대출은 누구에게 지원되나요?

캠코 소액대출은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신용회복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채무를 성실히 상환한 분들에게 지원됩니다. 다음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자산관리공사, 상록수제일차유동화전문유한회사, 신용회복위원회의 신용회복지원 프로그램 또는 바꿔드림론 및 안전망 대출 Ⅰ·Ⅱ 이용 후 6개월 이상 채무를 성실하게 상환 중이거나 채무를 완전히 갚은 분들
법원의 개인회생 절차에서 2년 이상 채무를 성실하게 상환 중이거나 채무를 완전히 갚은 분들
단, 최근 3개월 내에 30일 이상의 연체 기록이 있는 경우에는 대출 심사 결과가 부적격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캠코 소액대출의 대출 가능한 금액과 이자율은 어떻게 되나요?

캠코 소액대출은 의료비, 임차자금, 결혼자금, 출산자금, 장례비, 학자금 등 생활안정자금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대출 가능한 금액은 최대 2천만원까지입니다. 다만, 개인회생 성실상환자의 경우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캠코 소액대출의 이자율은 연 3~4%입니다. 대출기간은 최장 5년까지 가능하며, 상환 방법은 매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을 사용합니다.